생각하는대로 이루어져라

김치물국수 간단하고 시원하게 한그릇 뚝딱 본문

음식이야기

김치물국수 간단하고 시원하게 한그릇 뚝딱

행운의 토파즈 2016. 9. 12. 22:11

전 국수요리를 너~~~무 좋아해요

 

그래서 정말 국수를 일주일에 한번씩은

 

해 먹는데요

 

비빔국수 잔치국수를  주로 해먹지만

 

오늘은 간단하고 시원하게 먹을수 있는

 

김치물국수를 만들어봤답니다 ^^

 

 

 

 

 

 

 

 

 

김치물국수는 동치미육수만 있으면

 

절반은 성공이에요 ㅎㅎ

 

 

 

 

 

 

 

 

 

 

신김치는 설탕과 참기름 고추가루 통깨

 

매실액 조금 넣고

 

조물조물 양념 해 주었어요

 

 

 

 

 

 

 

 

 

 

 

소면도 삶아주었어요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물이 부르르 끓어 오르면

 

찬물을 부어주기를 2번정도

 

반복하면 국수가 얼추 익더라구요

 

 

 

 

 

 

 

 

 

 

얼른 채반에 붓고 찬물로 씻어주었어요

 

밀가루 하얀물이 안 나올때까지

 

바락바락 씻어주었어요^^

 

 

 

 

 

 

 

 

 

 

 

차갑게 헹궈낸 소면을

 

그릇에 담고

 

소면위에 양념한 김치를 올려주었어요

 

이렇게 해서 비벼 먹으면 비빔국수지만

 

 

 

 

 

 

 

 

 

이렇게 동치미 육수를 부어주면

 

김치물국수가 완성이에요

 

비빔국수의 맛도 시원한 동치미국수의 맛도

 

느낄수 있어서

 

소면부터 김치 국물까지

 

싹싹 비울수 있는

 

제 입맛에 딱맛는 김치물국수랍니다

 

 

 

 

 

 

 

 

 

 

 

 

 

올 여름엔 이렇게 김치물국수를

 

정말 엄청 많이 해먹은것 같아요

 

생각보다 육수가 저렴해서

 

한 번 살때 4~5개씩 사놓고

 

입이 심심하면 바로 국수말아먹기 ㅎㅎ

 

김치가 들어갔지만

 

육수 덕분에 맵지 않아요

 

그래서 우리 아이들도 아~주 맛있게 잘 먹는

 

김치물국수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