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대로 이루어져라

키즈약밤 후라이팬으로 간단하게 굽기 본문

음식이야기

키즈약밤 후라이팬으로 간단하게 굽기

행운의 토파즈 2017. 2. 15. 22:27

키즈약밤 드셔보셨어요??

저는 이번에 친구 덕분에

이런밤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는데요


일반 알밤보다 훨씬 작지만

달달하고 맛있는 밤이에요



친구2명이랑 같이 구입했는데요

1kg에 130알 정도 들어있대요

가격은 8500원 인데요

배송비 3000원 있어서

친구들이랑 각각 배송비 1000원씩

부담하기로 하고

총 9500원 들었어요 ㅎㅎ

맛이 어떨지 몰라서 일단 먼저 1kg만 ^^



대충 밤의 갯수가 130개 정도라고 해서

되게 많을것 같고 이거 언제 다 먹지?

한번 먹고 나면 나머진 어떻게 보관하지?

라는 고민이었는데 ㅋㅋㅋ

막상 받아보니 약밤 들어있는 망이

생각보다 너무 작은거에요 ㅎㅎ

일일이 세어보진 않았지만

맞겠지요 뭐 ^^



그래서 이정도면 한번에 먹을수 있겠다 싶어서

우리 아이들하고 먹으려고

한꺼번에 굽기에 도전했어요

뚜껑없는 팬에 하면

밤이 마른다고 하시는 분들의

글을 읽었던 터라

저는 양면팬을 사용했답니다




양면팬에 키즈약밤 1kg 을 다 넣으려고 하니

겹치는 아이들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양면팬에 겹치지 않도록

한가득 담고

남은 밤들은 다른 후라이팬에

따로 구웠어요

따로 구운 동그란 후라이팬에도

뚜껑은 닫고 구워주었어요

사진처럼 후라이팬 2개 사용했답니다^^;



칼집을 다 내어서 오기 때문에

기름 없는 후라이팬에

올리고 중약불로 15분 ~ 20분 정도만

구워주면 되는데요

중간중간 한번씩 굴려주면

골고루 잘 익더라구요



키즈약밤 자체가 워낙 작아서 그런지

그리 오래 굽지 않아도

다 잘 익어요

굽다가 잘 벌어진 아이들

몇개 건져서 까봤는데요

손만 갖다 대도 잘 까지는게

까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ㅎㅎ



저녁에 아이들과 티비보면서

과자 간식대신

구운 밤 까먹으면서 티비봤어요

아이들도 까는재미에 푹 빠져서

자기가 하나라도 더 까먹겠다며

은근 경쟁심이 불타오르나봐요 ㅎㅎ



키즈약밤 1kg 다 한꺼번에 구웠구요

담아놓은 그릇은 'ㅇ죽' 그릇이에요

죽 포장하면 담아주는 하얀색

플라스틱 그릇인데요

구운 밤을 다 담으니

그릇에 소복히 올라오네요

약밤 1kg의 양이 궁금하시면

이렇게 대충 보셔도 될것 같아요 ^^



키즈약밤 아직 안드셔보셨으면

한번 드셔보세요 

제가 판매하는건 아니지만

저랑 우리 아이들은

맛있게 먹었거든요~~

1kg를 앉은 자리에서 다 먹어치운다는거

생각하면 가격이 착한것 같진 않지만

그래도 과자보다는 좋은 음식이니까

자주는 못사먹어도 가끔씩은

사먹으려구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