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대로 이루어져라

간단한 전자렌지 계란찜 만들어 먹었어요 본문

음식이야기

간단한 전자렌지 계란찜 만들어 먹었어요

행운의 토파즈 2017. 1. 6. 12:59

반찬거리 할거 없을때

만만하고 빨리 만들어 먹을수 있는게

바로 계란찜이죠




요즘엔 계란값 폭등때문에

자주 해먹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반찬없을때 해 먹어야지요 ㅎㅎ

우리동네는 계란한판이 14000원이라

계란찜 하면서 손이 후들후들...ㅋㅋ


다른땐 냄비에 끓여서 만들어 먹었는데

오늘은 간단하게 전자렌지로

계란찜을 해먹었어요



전자렌지 용기에 계란 3개를 깨넣고

알끈이를 제거해 주어요



종이컵 기준으로 물 반컵 넣고



좀더 부드러워지게 우유도 반컵 넣었어요



간은 새우젓 1/3 스푼 정도 넣었는데요

새우젓이 없다면 소금으로 해도 되고

저는 참치액으로 할때도 있어요



모든 재료를 넣고 나서

거품기로 잘 섞어주어요



사진은 빠졌는데 고춧가루 조금 넣어주었어요

고춧가루를 안 넣는게

비주얼적으론 더 이뿌게 나오는데

오늘은 왠지 넣어서 먹어보고픈 마음에 ^^;


용기에 뚜껑을 살포시 닫아주고나서

전자렌지에 돌려주었는데요



처음에 2분 정도 돌려준후에

다시 2분 추가로 돌려주었어요

전자렌지 용기가 이뿌지 않아서

모양이 저 모양이지만

맛은 괜찮아요 ㅎㅎ



냄비에 같은 양으로 계란찜을 하면

바닥에 붙어서 나중에 설거지 할때

좀 귀찮은 면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전자렌지로 계란찜을 만들면

그릇에 붙는게 덜해서

깔끔하기도 하고 만들면서 계속

신경쓰고 있지 않아도 되니

참 편리하고 좋으네요 ^^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진

전자렌지 계란찜

자주 자주 해먹을수 있을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

맛난 식사 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