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대로 이루어져라

아침식사대용 프렌치토스트 맛있어요 본문

음식이야기

아침식사대용 프렌치토스트 맛있어요

행운의 토파즈 2017. 1. 1. 15:17

아침 출근전에 밥을 먹어야

하루가 든든하지만

바쁜아침에 밥 먹는게 여간 힘든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가끔씩은 아침식사대용으로

프렌치토스트 만들어 먹는데요

아이들도 부드러운 빵이라 잘 먹고

저도 출근준비 하면서

오다가다 하나씩 집어먹기 편해요^^



먼저 계란 4개에 우유 반컵 정도 부어주어서

잘 섞어주었어요

계란의 알끈이는 제거했구요

약간 달달한 맛을 위해

설탕 조금 넣었어요




잘 풀어준 계란물을 준비하고

식빵은 아이들이 먹기 편하게

4등분 했어요

예쁘게 대각선으로 잘라도 되지만

전 음식을 만들때 모양보다는

아이들이 먹기 편하게

만드는 편이라 그냥 

단순하게 4등분 했어요 ^^;




계란물에 식빵을 잘 적셔 준 후에



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버터가 없으면 평상시 사용하는 

오일을 두르고

노릇하게 앞뒤로 구워주면 된답니다



식빵을 계란물에 적실때

너무 오래 담가 놓으면

계란물 안에서

식빵이 완전 분해가 될수 있으니

후라이팬에 올리기

바로 직전에 담갔다 빼야 해요 ^^



완성된 프렌치토스트는

딸기잼을 발라먹을수 있도록 해주었구요

여기에 우유한잔이면

아침이 든든하네요

꼭 밥이 아니어도 아침식사대용으로

프렌치토스트 맛있어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