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대로 이루어져라

카라멜 팝콘 집에서 튀겨먹어요 본문

음식이야기

카라멜 팝콘 집에서 튀겨먹어요

행운의 토파즈 2016. 11. 16. 23:25

팝콘을 영화관에서만 먹으란 법 있나요?


우리집 아이들은 토요일 저녁만 되면


집에서 영화를 보는데요


집에서 보는 영화이지만 영화관 분위기 내려고


불도 다 끄고 본답니다


이왕 영화관 분위기 내려면


팝콘이 빠지면 안되겠지요? ㅎㅎ


팝콘용 옥수수 한봉지 사면 집에서 팝콘을


엄청 해먹을수 있거든요









먼저 양면팬에 버터를 넣고 불에 녹이면서


옥수수 알갱이를 넣어주어요


녹은 버터가 옥수수 알갱이가 잘 묻을수 있도록


요리저리 굴려주다가






양면팬 뚜껑을 살포시 닫아 놓아요


뚜껑을 꽉 닫지 마시고 살포시 닫아놓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불은 약한불로 줄인후


팝콘이 튀겨지기만을 기다라면 된답니다





조금 지나면 양면 팬 안에서 팝콘이 터지는 소리가


파바박~~~ 엄청나게 들려요


이때 뚜껑 열면 팝콘이 사방팔방으로


다 튀어나가니


팝콘 터지는 소리가 좀 줄어들면


그때 열면 이렇게 고소하게 팝콘이 완성 되어있어요 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는 팝콘이지만


조금더 달달하게 먹기 위해서 카라멜 팝콘에 도전이에요


설탕과 올리고당과 버터를 넣고


약한불로 녹여주었어요


센불에 하면 금방 타버리니 주의해야해요






잘 녹은 카라멜 소스에 팝콘을 넣고 뒤적뒤적 


잘 묻혀주면 맛있는 카라멜 팝콘 완성 ^^





사실 카라멜 소스의 양을 너무 작게 만들어서


팝콘에 다 묻히지 못했어요 ㅠㅠ


근데 카라멜 소스가 잘 묻은 팝콘은


정말 달달하니 맛있더라구요 ㅎㅎ


다음번엔 좀 양을 늘려서 


제대로 된 카라멜 팝콘에 다시한번 도전할거에요 ^^





나의 요리는 언제나 2% 부족해요 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