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대로 이루어져라

맛있는 비빔국수 겨울에도 역시 맛있다~ 본문

음식이야기

맛있는 비빔국수 겨울에도 역시 맛있다~

행운의 토파즈 2016. 11. 17. 23:25

여름에 먹어도 겨울에 먹어도


비빔국수는 언제나 맛있어요 ㅎㅎ


전 면요리를 너무너무 좋아하거든요







밥 한끼 안먹고 면 요리만으로도 3끼 다 먹을수 있을 정도로요 ^^


오늘은 왠지 새콤달콤한 비빔국수가 먹고 싶어서


퇴근후에 급하게 만들었어요








먼저 소면을 잘 삶아야겠지요?


물이 끓으면 소면이 뭉치지 않도록


잘 풀어서 넣은후 끓어오르면 찬물을 2~3번 정도


부워가면서 국수를 삶아주어요






국수를 삶는 동안 잘 익은 김치 양념을 해주었어요


김치에 설탕 식초 매실청 고추장 참기름 


이정도 넣고 새콤달콤의 정도만 맞추면 되요


큰아이하고 같이 먹을거라서


고추장은 조금만 넣고


약간 덜 맵게 했어요






소면이 잘 익었으면


채반에 받혀서 국수를 찬물에


씻어주어야 하는데요


살살 씻는게 아니라 빨래를 하듯이


바락바락 씻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소면 씻어보면 알겠지만


밀가루 물이 계속계속 나와요 ㅎㅎ





둘째아이는 아직 매운 국수를 못먹기 때문에


따로 간장국수를 만들어주었어요





간장 설탕 참기름 만 넣으면


달콤 고소한 간장국수 완성


완전 쉬워요 ㅎㅎ





별거 들어간 것도 없고 오로지 간장 맛밖에 안나는데


참기름의 고소함때문인지


아이가 엄청 좋아하고 잘 먹어요 ^^






미리 해두었던 비빔국수 김치양념에


나머지 소면 다 넣고


비벼비벼~~~






완성된 비빔국수 ~


오늘의 요리는 좀 성공적인것 같아요 ^^


적당히 새콤 달콤한 비빔국수


사진보니 또 침이 도네요 ㅎㅎ


더울때 먹어도 추울때 먹어도


언제나 맛있는 비빔국수


밥 없을때 자주 해먹는 밥? 이에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