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대로 이루어져라

양면팬으로 엄마표 치킨 만들기 본문

음식이야기

양면팬으로 엄마표 치킨 만들기

행운의 토파즈 2016. 11. 24. 21:12

치킨 싫어하는 아이들 별로 없죠?


우리 아이들도 치킨 엄청나게 좋아하는데요


그렇다고 매번 시켜서 먹을순 없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닭 한마리 사다가


집에 있는 양면팬으로 엄마표 치킨 만들어보았어요






어때요??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맛있어 보이죠? ㅎㅎ


양면팬만 있으면 이렇게 훌륭한 비주얼의


엄마표 치킨 만들수 있어요 ^^





먼저 닭은 깨끗이 씻은다음 기름덩어리는 제거하구요


잡냄새 제거를 위해서


저는 맛술에 굴려가면 조금 재워놓았지만


우유가 있으면 우유에 담가 놓아도 되요





한 30분 정도 잡냄새 제거후에


닭을 다시 물로 깨끗히 헹궈내구요


양면팬에 통째로 넣었어요


닭에서 수분과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기름을 두를 필요는 없어요





너무 센불로 하면 닭이 금방 타버리기 때문에


처음에 불은 중간불로 시작했구요


팬이 달궈진후에 약한불로 줄여서


한참 익혀주었어요





중간에 어떻게 되었나 열어봤더니


뜨아~~~


조금만 지났음 탈 뻔했어요 ㅋㅋㅋ





이렇게 익히다간 너무 오래 걸릴것 같아서


닭을 토막내었어요


이미 어느정도 익었기 때문에


쉽게 분해할수 있어요 ㅎㅎ


이렇게 해서 익히니 훨씬 금방 익더라구요


참 닭에는 간이 안되어있기 때문에


허브솔트 팍팍 뿌려 주었더니


향도 아주 좋아요 ^^





약한불로 한시간 정도 구워서


이렇게 엄마표 치킨 완성되었어요


다른 분들은 닭을 통째로 예쁘게 익히신 분도 계셨지만


저는 그렇게는 못하겠더라구요


어차피 애들이 뜯어먹을거니까


예쁜것 보다는 빠르고 먹기 쉽게 구웠어요 ㅎㅎ


완성작이 예쁘진 않지만


아이들은 사먹는 치킨보다 


엄마표 치킨이 훨~~~~씬 맛있다면


게눈 감추듯 먹어치웠답니다^^


양면팬이 있으시다면


엄마표 치킨 집에서 만들어보세요


맛도 가격도 사먹는 치킨보다 훨씬 좋아요 ^^




Comments